[구일역 / 동양미래대] 구로성심병원 : 별관 - 일반채용신체검사 / 건강진단서
안녕하세요. 시갸입니다.
이번에 이직하게 되어 준비할 서류가 좀 있더라구요. 총 11개나 있는데 그중에 일반채용신체검사와 건강진단서를 준비하기위해 구일역 근처, 동양미래대 옆에 있는 구로성심병원 별관에 가서 검사를 받고 온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일단 구로성심병원으로 갔습니다. 본관으로 갔는데 신체검사는 본관으로 가야한다고 안내되어있어 본관을 돌아 별관으로 이동했습니다. 별관으로 들어가 검사에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고 번호표를 뽑아 해당 번호의 차례가 되기를 기다렸습니다.
위에 사진은 준비해야하는 서류를 안내하는 안내문에서 캡쳐한 부분입니다. 일반 검진은 안되고 채용신체검사를 해야하는 것 같았고, 채용신체검사는 일반채용신체검사와 공무원채용신체검사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공무원으로 채용된 건 아니니 일반채용신체검사 서류와 건강진단서 서류를 작성했습니다.
번호표의 해당번호 차례가 되어 작성한 서류를 가지고 갔습니다. 접수를 완료하고 결제를 했는데, 일반채용신체검사는 3만 원, 건강진단서는 4만 원인 것 같았습니다. 한꺼번에 결제를 해 각각 확실한 가격은 모르겠는데.. 3만 원, 4만 원 해서 7만 원입니다. 라고 했으니... 아마 그럴거 같아요.
접수를 마친 후 지하 1층으로 이동해 접수 후 받은 종이를 제출했습니다. 키, 몸무게, 시력, 혈압, 청력, 색약, 소변, 피, 엑스레이 순서로 했는데, 검사가 두개라 소변 검사는 2개를 하더라구요. 병원 측에서 검사가 1개인 줄 알고 소변 검사를 했는데 하나 더하라고 해서 난감했습니다. 그래도... 짜내서(?) 금방했어요.
건강진단서에는 정신질환자 또는 마약중독자가 아니라는 문구 반드시 있어야 하는데... 마약검사 때문에 소변검사를 두번하는 것 같았어요.
검사 결과는 일반채용신체검사는 3일후 수령 가능하고, 건강진단서는 6일 후 수령이 가능하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두번 오기 귀찮아서 6일 후에 와서 두개 같이 수령해도 되는지 물어보니 된다고 하더라구요.
두 가지 검사는 사진이 필요하지 않았고, 본인이 수령할 것인지 물어보셔서 그렇다고하니 신분증을 가기고 평일에는 PM01:30~PM04:00 / 토요일 AM09:00~AM11:00에 방문해서 1층 접수창구에서 받으면 된다고 설명들었습니다.
검사하는데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고, 결과 나오기까지가 좀 걸리네요.
검사를 하면서 든 생각은... 돈 없으면 구직도 이직도 힘들겠네...?ㅋㅋㅋ 여러분에게 좋은 일 많이 생기길 바랄게요~ 좋은 하루 되세요.
[구일역 / 동양미래대] 구로성심병원
: 별관 - 일반채용신체검사 / 건강진단서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