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업일기 #2 사업 시작 단계 내가 하고 있는 것 (사업 / 알바 / 운동)

by 시갸 2023. 4. 21.
728x90
반응형

사업준비 및 시작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여러가지 준비를 했습니다. 공동사업자와 온라인 판매를 하기도 했고, 그것에 필요한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신고증, 오픈마켓 가입, 도매사이트 가입, 중국 쇼핑몰 가입, 사무실 월세 계약 등을 알아보고 공부하며 실행해 옮겼습니다. 앞에 말한 것들을 하면서 '생각보다 해야할 게 많고 시간도 많이 걸는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무실은 나중에 구해도 되긴 하지만 동업을 하기에 출퇴근을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을 했고, 일과 쉼을 구분하고 싶었습니다. 아직 돈을 많이 벌지 못하고 있는 돈을 사용하고 있지만 잘 될 것이라 믿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직원으로 일하는 것과 다르게 일할 때 매우 즐겁습니다.

 

헬스장 알바
당근마켓에서 헬스장 알바를 찾게 되어 지원을 해 면접을 보고 알바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알바 근무 시간은 평일 22:00부터 24:00까지 청소를 하고 마감하는 일입니다. 사업하는데 무슨 알바냐 싶을 수 있지만 하면 좋을 것 같은 점이 많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장점은 용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일하는 시간이 길지 않고 최저임금을 받기에 얼마 되지 않는 돈을 받지만 간식비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일하는 시간 외에 헬스장에서 운동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해서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하지 않겠습니까? 사업하면서 돈을 많이 벌껀데 건강이 좋지 않아 병원비로 다 쓰고 일찍 죽으면 억울하잖아요... 세번째 장점은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원래 해왔던 분야 아닌 다른 분야의 사람을 만나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것을 깨닫는 기회가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와 설렘이 있습니다.

 

운동 및 다이어트
헬스장 청소 및 마감 알바를 평일 22:00부터 24:00까지 하면서 처음 계획은 이러했습니다... 사무실 퇴근을 해 저녁 식사하고 알바 근무 시간보다 일찍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하다가 근무 시간이 되면 일을 하고 집에 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죽겠더라구요. 그래서 평일에는 따로 운동을 하지 않고 헬스장 청소 및 마감 일이 몸 쓰는 일이라 일하면서 운동을 한다 생각하고 열심히 하고, 주말(매주 토요일, 격주 일요일)에 운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약속이 있는 날엔 물론 운동을 못 할 수 있으나 최대한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체크를 중간중간 하는데 조금씩 살은 빠지고 있고 근육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