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마이크로소프트 / ms소프트] 합법적 무료사용 : 오피스 온라인(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by 시갸 2020. 7.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갸입니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ms소프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온라인을 소개하겠습니다. 오피스 온라인에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이 있습니다.

 

 


 

 

우선 웹 브라우저를 열어 줍니다.

 

 

 

 

그리고 주소창에 https://www.office.com/을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그럼 위에 사진과 같이 오피스 시작 페이지가 열립니다. 상단 오른쪽 끝 또는 왼쪽 중앙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아이디가 없으시면 하나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아이디가 있어 로그인만 해 주었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위에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밑에 보이는 아이콘들이 오피스 온라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웃룩, 원드라브,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이 있는데 오피스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일 것 같네요. 이 세 가지를 하나씩 실행해 보겠습니다.

 

 

 

 

우선, 파워포인트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그럼 위에 사진과 같은 페이지로 바뀌는데,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와 매우 흡사한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빈 프레젠테이션'을 눌러보겠습니다.

 

 

 

 

위에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첫 페이지 작업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제목을 추가하려면 클릭하십시오.', '부제목을 입력하십시오.'가 보입니다. 그 외의 툴과 효과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한 것과 매우 흡사합니다.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파일]을 누르고 [다음 형식으로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그 후 복사본 다운로드, PDF로 다운로드, ODP로 다운로드, 이미지로 다운로드 중에 선택을 하여 저장을 하면 됩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열기 위해서는 뒤로 가서 앞에 본 페이지로 이동해 가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조금 더 편리한 방법으로 왼쪽 상당에 사각형 9개가 모여있는 메뉴 버튼을 누룹니다. 그럼 앞에 본 페이지에 있는 프로그램 아이콘들이 잘 나열돼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를 눌러서 이동해 보겠습니다.

 

 

 

 

워드 또한 프로그램에서 보는 것과 매우 흡사하게 나옵니다. '새 빈 문서'를 클릭하겠습니다.

 

 

 

 

오피스 온라인의 워드 또한 프로그램 워드와 툴과 효과 등이 매우 흡사하여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저장은 [파일]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면 위에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이름 바꾸기, 복사본 다운로드, PDF로 다운로드. ODF로 다운로드, 저장 단추 위치에서 원하는 버튼을 눌러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이번엔 엑셀로 이동하겠습니다. 앞에 보여드렸던 파워포인트와 워드와 같이 엑셀도 시작을 합니다. '새 빈 통합 문서'를 눌러 열겠습니다.

 

 

 

 

엑셀 또한 프로그램과 오피스 온라인의 기능을 매우 흡사하며 기본적인 기능은 다 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파일]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이름 바꾸기, 복사본 다운로드. ODS 파일로 다운로드 중 원하는 버튼을 선택하여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오피스 온라인 VS 프로그램]
오피스 온라인 : 무료, 인터넷만 되는 곳이면 설치 없이 사용 가능,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에 용량을 차지하지 않음. 온라인 상의 작업이라 불안정적일 수 있음, 유료에 비해 프로그램이 한정적일 수 있음.
오피스 프로그램 : 유료,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사용가능, 설치를 해야 하기에 용량이 들어감, 비교적 안정적이며 무료보다는 프로그램이 다양할 수 있음.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 ms소프트]
합법적 무료 사용 : 오피스 온라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포스팅 완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