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앱 추천] 티전화 : 통화 자동녹음 설정 (말 바꾸는 사람에게 호구되지 않기 위해 증거 남기기)

by 시갸 2020. 7.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갸입니다.
오늘은 앱 하나 추천하려 합니다. 추천하려는 앱은 티전화입니다. 이런 고민을 하지 않는 세상이 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해 고민하다가 검색한 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은 팁이 있어서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보통 대화를 통해 약속이나 계약을 합니다. 그 대화가 문자나 카톡이면 대화창을 캡처하여 증거를 남기면 되고, 통화나 대화는 녹음을 통해 증거를 남깁니다. 그러나 통화나 대화를 녹음하는 것은 보통 작정을 하고 해야 하고 일이 벌어지고 난 후 "아, 녹음할걸"이란 생각을 하거나 아예 생각 조차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앱(티전화)을 사용한다면 그리고 이 앱(티전화)에 자동녹음 기능을 설정한다면 대화에서는 불가능 하겠지만 통화에서만이라도 일이 벌어지고 난 후에 후회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시고 참고하세요.

 

 


 

 

 

 

티전화 앱의 아이콘은 위에 사진과 같습니다.

 

 

 

 

일단 티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세요. 별점이 4.7로 매우 높은 편이고 1000만 이상 다운로드했네요. 자동녹음 말고도 유용한 기능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주제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티전화에서 통화 자동녹음 설정을 하려면 일단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T]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위에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쭉~ 보면 통화 중 기능으로 [통화 자동녹음]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

 

 

 

 

통화 자동녹음 [꺼짐]을 [켜짐]으로 변경하면 설정은 끝납니다. 그리고 전화 통화를 하면 됩니다. 그럼 자동녹음한 내용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시 티전화를 실행합니다.

 

 

 

 

그 후 [통화기록] 버튼을 누르면 위에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번에 오른쪽 상당에 [T] 버튼 밑에 세로로 점 세 개가 있는 [ ᎒ ]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

 

 

 

 

클릭을 하면 위에 사진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녹음 목록 보기], [통화기록 삭제], [통화기록보기 설정] 이 세 가지 메뉴 중 [녹음 목록 보기] 클릭!

 

 

 

 

자동녹음된 통화목록들이 보이고 오른쪽 [재생] 버튼을 누르면 녹음된 내용이 나옵니다. 이 방법을 적절하게 잘 사용하여 모두가 억울한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앱 추천] 티전화 : 통화 자동녹음 설정
(말 바꾸는 사람에게 호구되지 않기 위해 증거 남기기)
포스팅 끝이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