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편스토랑 이유리씨의 핑거푸드 맘모스빵버거 재해석(?) : 2022.07.16 하루 기록 일기

by 시갸 2022. 7.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갸입니다.

이번 블로그는 편스토랑에 이유리씨가 만든 핑거푸드 맘모스빵버거를 재해석하여 제 방식으로 만든 맘모스빵버거로 2022.07.16 하루 기록 일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이유리씨의 맘모스빵버거 재료]
맘모스빵, 라즈베리 쨈, 사워크림, 로메인 상추, 양상추, 양파, 토마토, 할라피뇨, 슬라이스 치즈, 어니어링, 스테이크소스, 계란 후라이
패티 1(다진 소고기 패티 : 다진 소고기 100g, 소금, 후추, 다진 마늘, 불고기 소스, 기름)
패티 2(스테이크 패티 : 스테이크용 소고기, 소금, 후추, 올리브유, 버터)
패티 3(감자채 전(뢰스티) 패티 : 감자, 베이컨, 소금, 후추, 기름, 그뤼에르 치즈)

[시갸의 맘모스빵버거 재료]
맘모스빵, 토마토, 슬라이스 치즈, 마요네즈, 케찹, 계란 후라이
패티 1(다진 돼지고기 패티 : 다진 돼지고기, 소금, 후추, 다진 마늘, 기름)
패티 2(감자채 전 패티 : 감자, 계란, 양배추, 소금, 후추, 다진 마늘, 기름)
패티 3(치킨팝)

 

맘모스빵을 바닥과 뚜껑으로 쓰기위해 열어보면 한쪽에는 딸기쨈이 발라있고, 한쪽에는 크림이 발라 있습니다. 이유리씨가 했던 방식은 빵만 사서 딸로 쨈과 크림을 발랐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저는 발라 있는 것을 잘 펴서 다시 바르고 속을 채웠습니다.

 

 

소고기 스테이크와 다진 소고기로 패티를 하면 좋겠지만... 한끼 음식으로 가격이 너무 올라가는 것 같아 스테이크는 빼고 다진 소고기 대신 다진 돼지고기로 변경하여 만들었습니다. 대신 다른 패티 하나 추가로 치킨팝을 납짝하게 해서 패티로 썼습니다. 

 

 

이유리씨가 만든 맘모스빵버거가 스테이크가 들어가서 더 높고 가격이 비쌌겠지만... 나름 큰 버거를 만들며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무 젓가락을 꽂이로 사용해서 고정했는데 나름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기분이가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혼자서 반정도 먹으니 배가 터질 것 같았습니다. 반정도 먹은 것도 엄청 많이 먹은 느낌입니다. 일반 햄버거... 맘스터치의 싸이버거 3~4개를 먹은 느낌이랄까...ㅋㅋㅋㅋ 친구와 재미로 한번 만들어 먹어보면 재미있는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추천합니다!ㅋㅋㅋㅋ

 


 

편스토랑 이유리씨의 핑거푸드 
맘모스빵버거 재해석(?) 
: 2022.07.16 하루 기록 일기
포스팅 완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