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 국내여행 전주여행 ] 전주 한옥마을 맛집 : 한국집 - 육회비빔밥

by 시갸 2022. 9.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갸입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국내여행 / 전주여행으로 전주 한옥마을에 다녀왔는데 그 때 들렸던 한옥마을 맛집 한국집에서 육회비빔밥을 먹은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전주 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해 밖으로 나와 택시를 잡아 탔습니다. 그리고 기사님께 한국집으로 아는지 물어보니 알고 계산다고 해서 따로 설명하지 않고 바로 갈 수 있었습니다. 위에 지도에 정확한 위치를 표시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주 한옥마을 맛집으로 알려진 한국집의 외관은 위에 사진과 같습니다. 전주전통 비빔밥이라고 문옆에 간판이 있네요 ㅋㅋㅋ 일단 식당 내부가 넓어서 사람이 많이 몰려도 왠만하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일단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쭉 훌터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로 육회를 좋아하기 때문에? ㅋㅋㅋ 육회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사장님 육회비빔밥 2개 주세요^^

 

 

각 자리에는 한국집에 대한 설명이 있는 종이가 깔려있었습니다. 한국집은 3대째 전주 비빔밥의 맛을 이어왔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위에 사진으로 확인하세요^^ 사진을 잘 찍어서? 작은 글씨도 잘 보이네요~ㅋㅋㅋㅋ

 

 

육회비빔밥은 개당 15,000원이고 두개여서 총 30,000원이었습니다. 내돈내산이니 참고하세요^^

 

 

반찬은 여섯가지가 나왔습니다. 게무침, 장아지, 콩자반, 배추겉절이, 브로콜리, 짠지... 맞을 거예요~ㅋㅋㅋㅋ 개인적으로는 게무침이 맛있드라고요. 게껍떼기 째로 우걱우걱 씹어 먹었는데 그렇게 딱딱하지 않았습니다.

 

 

짠! 메인 메뉴 육회비빔밥이 나왔습니다. 위에 음식이 다 나온 상태의 상을 찍은 사진입니다. 아, 위에 사진과 설명에서 빠졌는데 차가운 콩나물 국도 있었습니다. 시원하고 좋았어요 ㅋㅋㅋ 

 

 

국내여행 / 전주여행에서 만난 전주 한옥마을 맛집 한국집의 육회비빔밥!!! 비주얼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 육회 위에 은행 두알이 올라가 자리잡고 있는게 너무 마음에 드네요. 비빔밥을 비빌 때는 젓가락으로 비벼라? 저는 반대합니다. 젓가락으로 비벼서 언제 비비고 언제 먹어 ㅋㅋㅋㅋ 숟가락을 세워서 옆 날로 비비면 젓가락으로 비빈 것과 흡사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밥알이 눌러지지 않으면서도 빠르게 비빌 수 있어서 완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슥슥 비셔서 한입 크게 먹고 앞에 봤던 반찬들과도 먹고 비빔밥만 따로 떠서 먹기도하면서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족도를 준다면 10점 만점에 9점? 1점은 더 맛있는 음식이 어딘가에 있을 수 있으니 아껴둔 점수랄까?ㅋㅋㅋㅋ 그럼 전주에 여행가셨다면? 놀러가셨다면? 살고 계신다면 한번 가서 잡솨보셔요 ㅋㅋㅋㅋ

이번 블로그는 이것으로 마치겠슴돠 끝까지 봐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복 받으세요~^^

 


 

[ 국내여행 전주여행 ] 전주 한옥마을 맛집 : 한국집 - 육회비빔밥 블로그 글 작성 완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