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구일역 동양공전 맛집] 전주맛집 : 소머리국밥 / 육사시미

by 시갸 2020. 3.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갸입니다.
오늘은 급번개로 만나 친구 추천으로 다녀온 전주맛집에서 먹은 소머리국밥과 육사시미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전주맛집은 지도에서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동양공업전문대학여서 줄어서 '동공'으로 불리고 현재는 동양미래대학교로 이름이 바뀐 대학 골목 거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일역 동양공전 맛집] 전주맛집 가게 앞

전주맛집은 위에 사진과 같은 모습으로 기대치가 그리 높지 않은 상태로 들어갔습니다. 참고로 전주맛집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구일역 동양공전 맛집] 전주맛집 차림표(메뉴판)

4명이 함께 가서 소머리국밥 4개, 육사시미(한우 사시미) 1개를 주문했습니다. 자주 가는 친구가 강력추천을 해주네요 ㅋㅋㅋ

옆 테이블에서는 아저씨들이 코다리찜을 먹고 계셨는데 한잔하시고 가게측과 티격태격하면서 '맛 있어서 또 오네 맛 없어지면 안 온다'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보고 기대치가 올라겠습니다.

[구일역 동양공전 맛집] 전주맛집 반찬

반찬으로 김치 3종류가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깍두기게 제일 맛있었고, 같이 간 친구들은 배추김치를 많이 먹는 모습을 보이네요 ㅎㅎ

[구일역 동양공전 맛집] 전주맛집 소머리국밥

소머리국밥과 공깃밥 그리고 와사비가 담긴 간장종지와 간장이 나왔습니다. 비주얼 일단 합격! 디게 푸짐하고 맛있어보였습니다. 이정도가 7,000원이라는 게 너무 놀랍네요. 기대치 완전 상승! ㅋㅋㅋ 기대되는 마음으로 한 숟가락 떠먹었는데.. 너무 맛있네요 ㅋㅋㅋ 완전 굿굿!! 맛도 좋고 가성비도 좋고~

[구일역 동양공전 맛집] 전주맛집 육사시미(한우 사시미) 1

곧이어 전주맛집 육사시미(한우 사시미)가 나왔습니다. 깻잎뭉치에 육사시미가 올려있었고, 옆에 배가 수북이 담겨있었습니다. 이렇게 나오는 육사시미는 처음이네요. 육사시미(한우 사시미) 마블링 보소~ ㅋㅋㅋ 장은 두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하나는 기름장, 다른 하나는 고추장 베이스의 장인 것 같은데 빨간 장으로 하겠습니다.

[구일역 동양공전 맛집] 전주맛집 육사시미(한우 사시미) 2

처음에 육사시미(한우 사시미)만 한 입 했는데 입 안에서 살살 녹네요 ㅋㅋㅋㅋ 그리고 배와 육사시미(한우 사시미)를 같이 기름장에 찍어 먹었는데 배의 달달함과 기름장에 쌉쌉하며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서 진짜 너무 맛있드라구요. 중간중간 빨간 장을 먹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기름장이 더 맛있었습니다. 같이 간 친구 중 한명은 깻잎을 싸먹어도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깻잎 향이 진해 고기맛이 감춰지는 것 같이 빼고 먹었답니다.

[구일역 동양공전 맛집] 전주맛집 : 소머리국밥, 육사시미 포스팅 끝!!
잘 먹고 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