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경기지역화폐 ( 모바일카드 / 실물카드 ) - 지역화폐 디자인 / 사용방법 / 혜택 정보 : 너무 좋아요 사용해보세요

by 시갸 2021. 11.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갸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경기지역화폐를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앱 설치부터 시작하겠습니다.
play 스토어에 들어가서 지역화폐를 검색하면 아래 아이콘의 앱이 나옵니다.

 

 

평점은 4.2점으로 나쁘지 않네요. 다운로드는 500만회 이상 했다고 합니다. 저는 왜 이제야 알았을까요?ㅋㅋㅋ
설치를 누르고 설치되기까지 기다렸다가 열기를 해 앱을 실행합니다.

 

 

실행을 하면 위에 사진과 같이 지역화폐 사용으로 더 살기 좋은 새로운 경기 경기지역화폐 문구와 같이 경기도 각 시의 마크가 잠시 나왔다가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회원가입을 안 하셨다면 회원가입을 하면 되고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에서 왼쪽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저는 카드가 없는 상태여서 카드 시청하기를 클릭했습니다. 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위에서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이 자주 가서 소비할 지역을 선택하면 되는데 각 지역마다 카드가 다르더라구요. 디자인이 궁금해 하나하나 다 선택해 보았습니다.

 

 

한 지역에 카드가 1종류인 곳도 있고 2종류인 곳도 있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소비할 지역의 카드에서 디자인이 2종류라면 고를 수 있지만 1종류면 그냥 그거로 해야합니다. 저는 부천에서 사용할 거라 고를 수 있었는데 가족과 다른 색의 카드로 골랐습니다.

 

 

이제 카드가 생겼는데 실물카드는 배송되기를 기다려야합니다. 저는 계좌연결을 먼저 했습니다.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쓰고... 앱에서 하라는 순서데로 하면 금방 할 수 있어요. 지역회폐의 제사한 내용은 아래 사진은 참고하세요!!

 

 

가족이 이 카드를 먼저 사용하고 있어서 사용해 봤는데 10% 인센티브를 주는 것이 꾀나 매력적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설치하고 신청하게 되었던거구요. 아직 실물카드가 배송되지 않았지만 사용한 바로는 너무 좋아요 ㅋㅋㅋㅋ

 

 

실물카드가 배송되면 위에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실물카드 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바코드 인식으로 간단히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삼성페이처럼 사용은 안 된다고 합니다. 앱에서 실물카드를 등록해 바로바로 충전해 사용하면 됩니다. 지역화폐로 혜택받으며 똑똑한 소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기지역화폐 ( 모바일카드 / 실물카드 )
- 지역화폐 디자인 / 사용방법 / 혜택 정보
: 너무 좋아요 사용해보세요
포스팅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