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치과에서 제작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 : 사용후기

by 시갸 2020. 3.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갸입니다. 오늘은 치과에서 제작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 사용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처음에 스켈링을 받기 위해 치과에 방문하였습니다.
스케일링을 하며 치과 의사 선생님께서 잘 때 이를 가는지 물어보셨습니다.
저는 가족 또는 주변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가는 것 같다고 대답했습니다.
이어지는 의사 선생님께서는... 이가 깨끗하긴 한데 마모가 많이 돼서 50~60대 치아를 가지고 있네요

 

이갈이를 해 마모된 시갸 치아

 

위에 사진은 이갈이를 해 마모된 제 치아입니다.
이렇게 치과에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거금 50만 원 ㅠ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를 제작하기 위해 치아 본을 뜨고 1주일의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치과에서 제작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 겉면
치과에서 제작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 안쪽

 

치과에서 제작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는 위에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본은 뜬 치아를 모양을 기본으로 제작되었는데 착용하는 방법을 의사 선생님께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듣고 혼자 한번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보관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귀가하여 1주일 착용한 후 치과에 재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치과에서 제작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 말랑말랑 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딱딱하네요. 말랑말랑하면 찢어진다고 하네요.

 

치과에서 제작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 보관 방법

 

치과에서 제작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 보관 방법은 물에 담가서 보관하면 된다고 합니다. 틀니를 사용해 보지 않았지만 틀니도 이렇게 보관했던 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치과에서 제작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 착용 1

 

착용은 잠자기 전에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의 중앙과 윗니 중앙을 맞춰서 '딱' 소리가 나게 착용하면 됩니다. 물에 담궈서 보관을 했기 때문에 위생상 흐르는 물에 세척을 하고 사용하는 것이 개인적으론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사용을 1주일 했습니다.

착용을 했을 때 이빨이 꽉 눌리는 느낌이 들었고 자다가 깨고... 다음날 머리가 너무 아팠습니다.
처음에 적응이 안돼서 그런가... 하는 생각에 참고 착용했지만 나중에는 도저히 착용할 수가 없더라고요.ㅜㅠ
치과에 방문하여 의사 선생님께 이야기드렸고 의사 선생님께서 약간의 수정을 해 주셨습니다.


다시 1주일 사용을 하고 재방문하였습니다.

치과에서 제작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를 사용하면서 알게 된 것을 의사 선생님께 이야기드렸습니다.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의 일부가 이빨에서 약간 떠서 있어 시소처럼 오르락내리락해요."
의사 선생님께서는 다시 약간의 수정을 다시 해 주셨습니다.


다시 1주일 사용하면서 턱에 무리가 가는지 다른 불편함이 있는지 확인하라고 하셨고, 이상이 없이 이대로 쭉 쓰기로 했습니다.

 

치과에서 제작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 착용 2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잘 때 액세서리를 다 빼고 자는 습관이 있어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를 착용하고 자는 습관을 들이기 전까지 조금은 불편하고 익숙하지 않은 시간이 있을 것이고, 습관이 드려지면 익숙해지고 이갈이 보호로 치아가 마모되는 것일 방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치과에서 제작한 이갈이 보호 마우스피스 착용을 꾸준히 하며 죽기 전까지 써야 하는 치아 잘 지켜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